(무료)모바일게임 개발사의 현지화 전략...”타깃 시장의 문화적 특성과 유통 채널에 대한 충분한 파악 전제되어야”
<Key Message>
모바일게임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꾀하는 개발사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현지화 전략을 단순히 언어를 번역하는 것으로 이해하는 등 많은 개발사들이 잘못된 접근법으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장의 문화적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해당 지역의 유통 채널을 충분히 파악해야 할 것이다.
- 타깃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개발 초기단계 부터 현지화 염두에 두어야
- 각 지역의 유통 채널에 따라 개별화된 전략이 필요…충분한 테스트 진행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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