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위상 높아지는 아시아 게임시장 겨냥한 서구 게임업계의 공략법…국가별 문화적 특성 고려한 특화 전략 요구

위상 높아지는 아시아 게임시장 겨냥한 서구 게임업계의 공략법…국가별 문화적 특성 고려한 특화 전략 요구

 

링크: http://bit.ly/1RNI4nl

 

 

[News]
아시아 게임시장, 그 중에서도 모바일 게임 부문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중국, 인도 등 막대한 인구수를 앞세워 거대 게임시장으로 부상한 국가뿐만 아니라,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도 급속히 불어나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에 힘입어 모바일게임을 중심으로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분위기다. 기존 게임시장의 중심지였던 서구 시장이 점차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아시아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배경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국가별 문화적 특성이나 시장 환경이 천차만별인 아시아 시장에서 서구 게임사들이 각 지역별 특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News Plus]
아시아 디지털 게임시장 규모는 2015년 19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 데 이는 전년 대비 4.8% 증가한 수치다. 2016년에는 이보다 높은 8.2% 성장률을...

 

<Figure 1> 아시아 디지털 게임시장 성장 추이 및 2015년 플랫폼별 게임시장 비중
<Figure 2> 인도 모바일 게임시장 매출 규모

 

[View Point]
이처럼 아시아 게임시장은 미래 성장 잠재력을 드러내며 서구 게임업계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중국, 인도 등 이미 거대한 시장 규모를 형성하며...

 

<Table 1> 아시아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서구 게임 비중(20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