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TIDAL",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 개시...치열한 격전지 음악 스트리밍 시장, 동영상 제공으로 도약 모색

"TIDAL",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 개시...치열한 격전지 음악 스트리밍 시장, 동영상 제공으로 도약 모색

 

링크: http://bit.ly/1SY8Ms9

 

 

[News]
인기 뮤지션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신흥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TIDAL이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를 개시하며 가입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미 지난 11월 스탠드업 코미디 시리즈 "No Small Talk"를 제공하기 시작한 데 이어 내년에는 인기 웹 드라마 시리즈 "Money & Violence"의 시즌 2를 독점 제공할 방침이다.
TIDAL의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 제공 전략은 음악 스트리밍 업계 선두 서비스 Spotify가 지난 5월 본격적인 동영상 서비스 개시를 선언하고 YouTube가 최근 유료 구독형 서비스 "YouTube Red"와 연계한 음악 특화 모바일 앱 "YouTube Music"을 출시한 것과 연관된 행보로 풀이된다.

 

[News Plus]
TIDAL 은 유명 힙합 뮤지션 Jay Z를 비롯한 다수의 인기 뮤지션들이 공동 소유자 겸 주주로 나서서 2015년 3월 재출시한 서비스로, 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등...

 

<Figure 1> TIDAL 스탠드업 코미디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 "No Small Talk" 제공 화면
<Figure 2> "YouTube Music" iPhone 앱 화면

 

[View Point]
장기 집권 중인 선두 서비스 Spotify와 뮤지션 진영의 Spotify 대항마 TIDAL이 올해 들어 오리지널 동영상 전략을 개시하면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Table 1> 오리지널 동영상 전략을 구사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TIDAL·YouTube Music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