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모바일 쇼핑객 공략법 가시화...m-Commerce 업계 파란 임박
[News]
Facebook이 단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모바일 포털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회전목마식 광고, "Canvas" 광고, "구매(Buy)" 버튼, "Shop" 섹션, 쇼핑 피드 등의 전략을 집중 소개하는 등 m-Commerce 역량에 이목을 집중시키며 m-Commerce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Facebook은 적중률이 높은 타깃 광고 서비스를 통해 막대한 이용자 데이터 보유량과 데이터 분석 및 적용 능력을 과시해 온 사업자라는 점에서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워 m-Commerce 시장을 빠르게 침투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Facebook은 2015년 10월 12일 모바일이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매개로 부상하고 있는 실태를 강조하면서 마케터들이 고객과 접점을 형성하고 매출을 견인하기 위해...
<Figure 1> Pinterest 상품 구매 게시물 "Buyable Pins"에 탑재된 "구매(Buy it)" 버튼 사례
<Figure 2> Facebook에서 테스트할 상품 발견, 공유, 구매를 위한 단일화된 쇼핑 창구 사례
<Table 1> 모바일 쇼핑 활성화를 위한 Facebook의 주요 전략 거점
[View Point]
2015년 10월 Facebook이 출시했거나 테스트 중인 자사 광고 서비스, 쇼핑 기능 등을 총동원해 기존의 미진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개선하겠다고 나서면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학술 저널 전문 출판사 Elsevier, 높은 점유율과 핵심 논문 발행 발판 삼은 고가 정책으로 인터넷 시대 역풍 극복 (0) | 2015.11.20 |
---|---|
DJI의 드론 전용 컴퓨터 ‘Manifold’ 출시 배경 및 전망 (0) | 2015.11.20 |
(무료)미국 방송 업계, 시청자 불만 반영해 광고 방영 시간 감축 움직임...Netflix 등 광고 게재 없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참고서 (0) | 2015.11.19 |
Xiaomi의 콘텐츠 플랫폼, "샤오미 후위"의 에코시스템 분석 (0) | 2015.11.19 |
Microsoft의 히어러블 단말 개발설 대두...스마트워치 일변도의 웨어러블 단말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 역할 기대 (0) | 2015.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