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Spotify 대항마로 주목 받는 "YouTube Music"...YouTube 유료화 전략의 첩경

Spotify 대항마로 주목 받는 "YouTube Music"...YouTube 유료화 전략의 첩경

 

링크: http://bit.ly/1PNdlpw

 

 

[News]
YouTube가 음악 특화 모바일 앱 "YouTube Music" 출시로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YouTube Music"은 10억 명 이용자 기반을 보유한 주요 온라인 음악 플랫폼 YouTube의 후광과 최근 개시된 YouTube 유료 구독형 서비스 "YouTube Red"와의 연계에 힘 입어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선두 서비스 Spotify 등을 빠르게 위협하며 상당한 파문을 야기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는 "YouTube Music"을 무기 삼아 "YouTube Red"의 가입자수를 한층 증대시킴으로써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사업자에서 안정적인 구독료 매출을 견인하는 유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자로의 변신을 기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YouTube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15년 11월 12일을 기점으로 미국 내 Google Play 및 Apple App Store에서 "YouTube Music"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Figure 1> "YouTube Music" iPhone 앱 화면
<Table 1> YouTube의 음악 특화 앱 "YouTube Music" 개요

 

[View Point]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서는 "YouTube Music"이 세계 2위 규모의 인기 검색 엔진인 YouTube의 후광과 "YouTube Red"와의 연계로 Spotify, Apple Music 등을...

 

<Table 2> 2015년 출시된 주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TIDAL"·"Apple Music"·"YouTube Music"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