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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로 전이된 New York Times의 네이티브 광고 실험...올드 미디어 진영에게 탈출구 제시할 수 있을까?

모바일로 전이된 New York Times의 네이티브 광고 실험...올드 미디어 진영에게 탈출구 제시할 수 있을까?

 

링크: http://bit.ly/1Pl846h

 

[News]
미국 주요 일간지 New York Times의 모바일 광고 혁신이 임박했다. 작은 화면을 가리며 이용자의 기사 구독에 불편을 초래해 온 기존 모바일 광고 포맷을 대신해 주요 시간대 별로 기사들 사이에 기사 형태로 등장하는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 "Mobile Moments"를 도입할 방침임을 선언한 것이다.
지난 해 "Paid Post"에 이어 올해 "Mobile Moments" 출시로 전격적인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한 New York Times가 "Instant Articles"를 출시한 Facebook 등 써드파티 뉴스 플랫폼의 위협 속에서 네이티브 광고를 무기 삼아 디지털 광고 매출을 급증시키며 오랜 침체에 빠진 올드 미디어 진영에 탈출구를 제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News Plus]
New York Times는 지난 8월 4일 오는 가을경 새로운 유형의 혁신적인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에는 New York Times가 특히...

 

<Figure 1> New York Times의 2004년 이후 연간 광고 매출 및 구독료 매출 추이

 

[View Point]
2014년은 미국 신문 업계의 네이티브 광고 붐이 본격화된 해로 평가된다. 1월 New York Times의 "Paid Post"가 등장한 데 이어 3월 Wall Street Journal의 "Sponsor Generated Content" 가 출시되면서...

 

<Table 1> New York Times의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 양대축 비교
<Figure 2> Yahoo 뉴스 서비스의 네이티브 스타일 디스플레이 광고 사례
<Figure 3> 미국 네이티브 광고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