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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libaba, 크로스 보더(Cross Boarder) e-커머스 시장에서 미래를 찾다…온라인 기반 국가 간 상거래 시장 공략 시동

Alibaba, 크로스 보더(Cross Boarder) e-커머스 시장에서 미래를 찾다…온라인 기반 국가 간 상거래 시장 공략 시동

 

링크: http://bit.ly/1P7Qtyu

 

 

[News]
최근 중국의 대표 e-커머스 사업자인 Alibaba가 싱가포르의 우정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SingPost의 지분율을 끌어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동시에 고가의 명품을 할인가에 제공하고 있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인 Mei.com에도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e-커머스 관련 사업자에 대한 투자 규모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는 Alibaba의 행보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일제히 크로스 보더(Cross Boarder)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최근 e-커머스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 기반의 국가 간 상거래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단추로 글로벌 단위의 물류망 구축 및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News Plus]
최근 중국의 대표 e-커머스 사업자인 Alibaba가 싱가포르의 우정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SingPost의 지분율을 끌어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동시에 고가의 명품을 할인가에 제공하고 있는...

 

<Figure 1> 싱가포르의 Taobao 이용자를 위한 배송 서비스 "POPStations" 및 수하물 수취 과정 예시

 

[View Point]
해외 물류망 구축부터 자국 소비자 대상의 해외 제품 구매 촉진에 이르기까지 Alibaba가 크로스 보더 시장에 막대한 투자를 전개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중국 e-커머스 시장의...

 

<Figure 2> 중국 e-커머스 거래량 및 사용자 성장세 둔화 추이(2011-2017)
<Figure 3> 중국 크로스 보더 e-커머스 거래액 및 대외 무역 거래 대비 비중
<Table 1> 중국 국무원이 발표한 크로스 보더 e-커머스 촉진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