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YouTube발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e커머스의 결합 시도...수익성 논란 딛고 모기업 Google의 e커머스 시장 공략에 모멘텀 제공하나?

YouTube발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e커머스의 결합 시도...수익성 논란 딛고 모기업 Google의 e커머스 시장 공략에 모멘텀 제공하나?

 

링크: http://bit.ly/1dfE1Q8

 

 

[News]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가 제품 사용법이나 리뷰를 공유하는 How-to 동영상에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과정을 간소화하고, 보다 직접적인 피드백을 원하는 광고주들을 유치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 "TrueView for Shopping" 기능을 결합했다.
YouTube는 명실상부한 미디어 업계의 선두 주자로 지위를 누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 창출에는 실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은 최근 경쟁 심화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대내외 시장 환경 하에서 YouTube가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e커머스의 결합을 시도한 "TrueView for Shopping"을 통해 대형 광고주 유치에 성공하고, 모기업 Google의 e커머스 시장 입지 강화에도 모멘텀을 제공할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Google의 광고 & 커머스 사업 부문 부사장 Sridhar Ramaswamy는 지난 2015년 5월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ad:tech 컨퍼런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Figure 1> YouTube의 "TrueView for Shopping" 서비스 화면
<Figure 2> Google의 검색 결과에 구매 버튼 도입 이미지

 

[View Point]
YouTube의 "TrueView for Shopping" 기능 도입을 통한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e커머스의 결합 시도는 지난 10년간 막대한 트래픽에도 불구하고...

 

<Figure 3> 온라인 동영상 광고 플랫폼 선호도(2014년 vs 20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