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비디오 게임 가격, 인플레이션 반영 시 과거보다 싸다...DLC 구매 강요로 인한 소비자의 체감지출은 오히려 증가
<Key Message>
비디오 게임의 가격이 인플레이션에 따른 물가인상을 고려할 때 과거보다 저렴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비디오 게임의 판매 모델이 하나의 패키지 구매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DLC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구매해야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실제 게이머들의 지출은 과거 1990년대보다 심해졌다는 반론도 있다.
- 비디오 게임 판매 가격, 이전 대비 저렴 가격대 형성
- 비디오 게임 가격에 대한 불만은 DLC 탓...필수 구매 강요하는 DLC 콘텐츠가 문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 게임 플랫폼을 주목받고 있는 Apple Watch 전용 주요 게임 사례 (0) | 2015.05.14 |
---|---|
액션캠 제조 업체 GoPro, 가상현실 SW업체 Kolor 인수...가상현실 종합 솔루션 사업자로의 변신을 꿈꾸다 (0) | 2015.05.14 |
시장 반응으로 살펴보는"Apple Watch"의 성공 가능성 (0) | 2015.05.13 |
비즈니스 전문 SNS LinkedIn, Lynda.com 인수...빅데이터·직무 교육 결합한 고용 시장 혁신 포털로의 진화 예고 (0) | 2015.05.13 |
(무료)콘솔 게임 스타트업 OUYA, “개방형 콘솔은 결국 꿈”...미국 및 중국 IT 업체 대상으로 인수 협상 돌입 (0) | 2015.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