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HBO, "HBO NOW" 출시로 유료 TV 벗어난 독자 노선 확보...Netflix와의 온라인 동영상 패권 경쟁 가시화

HBO, "HBO NOW" 출시로 유료 TV 벗어난 독자 노선 확보...Netflix와의 온라인 동영상 패권 경쟁 가시화

 

링크: http://bit.ly/1aQlaKc

 

 

[News]
높은 인기로 미국 유료 TV 업계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 온 Time Warner 산하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가 미국 시장에서 유료 TV 업계를 벗어난 수익화 노선을 전격 구축했다. 유료 TV 가입을 전제로 하지 않는 독자적인 유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BO NOW"를 출시한 것이다.
"HBO NOW"의 등장은 인기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가입자 기반을 급격히 확대하는 방식으로 유사한 전략을 구사해 온 HBO와 Netflix의 경쟁 양상이 본격화되는 시발점으로도 평가되고 있다. 현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Netflix와 유료 TV 시장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져 온 HBO의 전면전이 미국 온라인 동영상 업계에 몰고 올 파장이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HBO의 최신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를 접하기 원하는 미국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다. 기존 유료 TV 채널과 유료 TV 가입을 조건으로 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BO GO 에 이어...

 

<Table 1> HBO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양대 축 "HBO NOW"와 HBO GO 비교
<Figure 1> iOS용 "HBO NOW" 앱을 통한 "HBO NOW" 서비스 사례

 

[View Point]
출시되기 한참 전부터 미국 방송 업계에서 초유의 관심을 모아 온 "HBO NOW"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HBO는 지상파 방송사 CBS가 월 5.99달러의 요금으로...

 

<Table 2> VOD 진영의 Netflix와 "HBO NOW", 온라인 유료 TV 서비스 진영의 "PlayStation Vue"와 "Sling TV"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