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와 밀레니얼 세대 타깃의 신생 온라인 뉴스 매체 Vice Media의 제휴...윈윈 전략의 향배는?
[News]
미국 1위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가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인기 온라인 뉴스 매체 Vice Media와 광범위한 영역에 걸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제휴 내용은 주간 TV 다큐멘터리 제공 기간 연장부터 데일리 뉴스 프로그램 개시, HBO의 신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HBO Now에서의 Vice Media 콘텐츠 제공까지 포괄하고 있다.
양사간 제휴를 통해 Vice Media는 프라임 타임대 데일리 TV 뉴스를 제공하며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용자 저변을 확대해 주류 미디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 한편, 유료 TV 시장의 쇠퇴와 더불어 미래 먹거리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HBO는 온라인으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구심점으로 Vice Media를 활용할 전망이다.
[News Plus]
지난 2015년 3월 26일 젊은 층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기성 언론 못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뉴스 매체 Vice Media가 Time Warner 산하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와...
<Table 1> Vice Media와 HBO의 제휴 내용
<Table 2> Vice Media 기업 개요
[View Point]
미국 방송 시장은 그 어느 때 보다도 급격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유료 TV 시장의 쇠퇴와 온라인을 통한 TV 시청 형태의 확산으로 HBO는 물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미국 내 유료 TV 요금 둘러싼 갈등 심화...케이블 업계는 "프로그램 사용료 탓", 방송사 진영은 "여론 호도 말라" (0) | 2015.04.16 |
---|---|
사물인터넷 대중화를 위해 네트워크가 갖춰야 할 8大 요건 (0) | 2015.04.16 |
(무료)무선 충전 시장, 메이저 단말 벤더의 관련 제품 출시로 시장 성장세 뚜렷...기술 표준 간 상호운용성 보장이 대중화의 열쇠 (0) | 2015.04.15 |
중국 IT 업계를 대표하는 5大 스타트업과 주요 트렌드 (0) | 2015.04.15 |
Facebook, 이용자 데이터 분석 서비스 "Topic Data" 전격 공개...Big Data 활용한 이용자 반응 분석으로 광고주 견인 기대 (0) | 2015.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