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Band", "피트니스 트래커 & 저가형 스마트워치"로 포지셔닝하며 웨어러블 시장 "손목 전쟁" 정조준
[News]
Microsoft의 첫 웨어러블 단말 "Microsoft Band"가 피트니스 및 헬스케어에 특화된 저가형 스마트워치로 포지셔닝하며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규 헬스케어 플랫폼 "Microsoft Health"를 토대로 자사 운영 체제의 테두리를 넘어서서 Android, iOS 등 타사 플랫폼을 포괄해 지원하는 전략도 인기 몰이의 주원인으로 거론되고 있다.
"Microsoft Band"가 2세대 단말 출시로 패션 액세서리로써의 성격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개방형 전략에 힘 입어 모바일 시장에서 구겨진 Microsoft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주는 효자 웨어러블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Microsoft는 2014년 10월 30일 미국에서 199.99달러의 가격대로 "Microsoft Band"를 출시했다. Microsoft Store를 필두로 판매 개시된 "Microsoft Band"는 현재 Amazon, Best Buy, Target 등에서도...
<Figure 1> "Microsoft Band"(左) 및 Windows Phone·Android폰·iPhone 등 지원 단말
<Table 1> Tom"s Guide 선정 2015년 최고의 피트니스 트래커 비교
[View Point]
최근 웨어러블 시장에서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선구자 Pebble이 모션 추적 기능을 추가하고, 출격이 임박한 "Apple Watch"가 착용자의 신체 활동을 추적해 알려주는...
<Table 2> 4월 24일 출시가 예정된 "Apple Watch" 주요 기종
<Table 3> Microsoft의 첫 웨어러블 단말 "Microsoft Band"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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