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미디어 업계, 광고주-미디어 간 역할분담 경계 희석...네이티브 광고가 시발점
<Key Message>
미국 미디어 업계에서 광고주가 전통적인 미디어처럼 콘텐츠 퍼블리셔 역할을 하고, 미디어 사업자 진영이 광고주나 광고 에이전시의 역할을 수행하는 행태가 확산되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 전략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미디어 사업자들이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주들은 역으로 자체적인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 전통 미디어 위기 봉착...전문 인력 감소로 소셜 뉴스 서비스 양산 촉발
- 네이티브 광고, 대안 전략으로 주목...네이티브 광고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설립 열기
- Adobe·GE 등 광고주 진영은 독자 미디어 기반의 네이티브 광고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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