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UGC 양방향 콘텐츠 플랫폼 "Playbuzz", BuzzFeed 능가하며 성장가도..."놀이 콘텐츠로 SNS 장악"
[News]
퀴즈, 투표 등 SNS를 통한 공유 가능성이 높은 UGC 양방향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생 콘텐츠 플랫폼 "Playbuzz"가 단기간에 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진영의 경쟁자인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의 Facebook 공유 건수를 앞지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로 화제의 중심에 떠올랐다.
최근 콘텐츠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전략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업계는 "Playbuzz"가 동영상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으로 성공 신화를 이어 온 YouTube를 넘보는 신개념 콘텐츠 공유 서비스로 등극할 가능성마저 거론하고 있다.
[News Plus]
2012년 7월 설립 후 2013년``12월에 사이트를 공식 출시한 "Playbuzz"는 Tel Aviv에 본사를 둔 이스라엘 태생의 스타트업이지만, 영어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퍼블리셔, 블로거, 광고주 등이 놀이 콘텐츠를 게재함으로써...
<Figure 1> "Playbuzz"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Playbuzz"가 지원하는 주요 콘텐츠 포맷
<Figure 3> 2015년 1월 기준 가장 많은 Facebook 공유 건수를 기록한 사이트 순위
[View Point]
경제 전문지 Forbes는 "Playbuzz"가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던 경쟁 서비스 BuzzFeed의 Facebook 공유 건수를 사이트 출시 후 단기간에 능가하는 성과를 달성한 데 대해...
<Table 1> 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진영의 양대 서비스 "Playbuzz"와 "BuzzFeed" 비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libaba, Snapchat에 2억 달러 투자 결정...모바일 메신저 앱 시장 공략 돌입 (0) | 2015.03.18 |
---|---|
美 FCC의 망중립성 원칙 강화 배경과 미래 통신산업 환경의 변화상 예측 (0) | 2015.03.18 |
(무료)Android 생태계 ‘파편화’ 문제,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인가...신버전 보급 부진으로 혁신 정체 문제까지 야기 (0) | 2015.03.17 |
글로벌 미디어 업계 파란의 중심으로 부상한 MCN의 개념 및 함의 (0) | 2015.03.17 |
"저가, 휴대성, 카메라 성능" 앞세우고 드론 시장 1위 차지한 DJI, 경쟁 사업자와 글로벌 IT 기업의 공세에 시장 수성 가능할까? (0) | 2015.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