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신생 UGC 양방향 콘텐츠 플랫폼 "Playbuzz", BuzzFeed 능가하며 성장가도..."놀이 콘텐츠로 SNS 장악"

신생 UGC 양방향 콘텐츠 플랫폼 "Playbuzz", BuzzFeed 능가하며 성장가도..."놀이 콘텐츠로 SNS 장악"

 

링크: http://bit.ly/1xwdr9l

 

 

[News]
퀴즈, 투표 등 SNS를 통한 공유 가능성이 높은 UGC 양방향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생 콘텐츠 플랫폼 "Playbuzz"가 단기간에 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진영의 경쟁자인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의 Facebook 공유 건수를 앞지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로 화제의 중심에 떠올랐다.
최근 콘텐츠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전략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업계는 "Playbuzz"가 동영상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으로 성공 신화를 이어 온 YouTube를 넘보는 신개념 콘텐츠 공유 서비스로 등극할 가능성마저 거론하고 있다.

 

[News Plus]
2012년 7월 설립 후 2013년``12월에 사이트를 공식 출시한 "Playbuzz"는 Tel Aviv에 본사를 둔 이스라엘 태생의 스타트업이지만, 영어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퍼블리셔, 블로거, 광고주 등이 놀이 콘텐츠를 게재함으로써...

 

<Figure 1> "Playbuzz"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Playbuzz"가 지원하는 주요 콘텐츠 포맷
<Figure 3> 2015년 1월 기준 가장 많은 Facebook 공유 건수를 기록한 사이트 순위

 

[View Point]
경제 전문지 Forbes는 "Playbuzz"가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던 경쟁 서비스 BuzzFeed의 Facebook 공유 건수를 사이트 출시 후 단기간에 능가하는 성과를 달성한 데 대해...

 

<Table 1> 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진영의 양대 서비스 "Playbuzz"와 "BuzzFeed"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