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결제 시장의 신성으로 떠오른 "Apple Pay"...후방 생태계 조성 전략 등에 업고 성장 가속화 모색

모바일 결제 시장의 신성으로 떠오른 "Apple Pay"...후방 생태계 조성 전략 등에 업고 성장 가속화 모색

 

링크: http://bit.ly/15coCMr

 

 

[News]
Apple의 NFC 기반 결제 서비스 "Apple Pay"가 공개된 지 약 3개월 정도가 지났다. 사용편의성 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고 있는 "Apple Pay"는 Apple의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지며 현재까지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듯 하다.

신생 서비스인 만큼 아직까지 인지도 측면에서 문제점을 안고 있는 "Apple Pay"의 확산을 위해, Apple은 제휴사 확대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사용자 기반 확보를 위한 글로벌 진출까지 모색하면서 Apple은 IT 생태계의 파괴적 혁신을 이끌어왔던 그 간의 행보를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도 이어나가려 하고 있다.

 

[News Plus]
2014년 9월 9일, Apple은 신규 스마트폰 iPhone 6 시리즈 발표 자리에서 NFC 기반의 결제 서비스 "Apple ...

 

<Figure 1> "Apple Pay" 이용률 현황
<Figure 2> 플라스틱 신용카드 대비 "Apple Pay"에 대한 평가
<Figure 3>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Apple Pay"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
<Figure 4> "Apple Pay" 이용 경험이 없는 이유

 

[View Point]
일각에서는 InfoScout의 조사 결과가 부정적이지만은 않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Apple Pay"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