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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美 방송 시장 지각변동 조짐...채널 언번들(Unbundle) 전략·유료 TV 사업자 재정의가 견인차

(무료)美 방송 시장 지각변동 조짐...채널 언번들(Unbundle) 전략·유료 TV 사업자 재정의가 견인차

 

링크: http://bit.ly/16KXUvG

 

<Key Message>
미국 방송 시장의 기류가 심상치 않다. 유료 TV 업계의 채널 번들링 관행이 후퇴하고 있는 가운데, 美 연방통신위원회(FCC)가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를 기존 유료 TV 사업자와 동일한 유료방송사업자(Multichannel Video Programming Distributor, MVPD)로 재분류할 것을 제안하면서 자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신규 브로드밴드 사업자 진영을 통한 온라인 동영상 접속 환경의 진화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 채널 언번들 전략 확산 일로...유료 TV 서비스와 브로드밴드 서비스의 연계는 걸림돌
- FCC,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포함하는 유료 TV 서비스 재정의 제안...신규 브로드밴드 사업자 진영 등장 촉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