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스마트폰 시장에서 위기 봉착한 HTC, Action Cam으로 활로 모색...GoPro 위협하는 신흥 강자로서의 부상 가능성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위기 봉착한 HTC, Action Cam으로 활로 모색...GoPro 위협하는 신흥 강자로서의 부상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1xZnpEJ

 

 

[News]
대만의 스마트폰 벤더 HTC가 "RE"를 출시하며 미국의 GoPro가 장악한 Action Cam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스마트폰 사업이 3년 가량 침체를 거듭하면서 매출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등 기존 사업 부문이 위기에 봉착함에 따라 사업 다각화로 활로를 모색하려 하는 것이다.
HTC는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부진을 반면교사 삼아 차별화된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을 부각시키면서도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기능을 구비한 차세대 단말을 통해 Action Cam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을 시도하고 있다.

 

[News Plus]
Action Cam은 멜빵이나 헬멧 형태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이용자의 신체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직접적인 이용자 시점에서 촬영한 고화질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Figure 1> HTC "RE"를 통한 촬영 사례
<Figure 2> iPhone용 "RE" 앱 화면
<Table 1> Action Cam HTC "RE"와 GoPro "Hero3 White" 비교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HTC가 Action Cam 시장에 뛰어든 주원인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부진을 거론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업이 3년 가량 침체를 거듭하면서...

 

<Figure 3> HTC의 2013년 2분기~2014년 2분기 매출 및 순이익 변화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