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A美 음악 스트리밍 시장, 독점 콘텐츠 전략 실효성에 의문 제기..."미래 음악 서비스의 핵심은 "몰아듣기(binge listening)""

(무료)A美 음악 스트리밍 시장, 독점 콘텐츠 전략 실효성에 의문 제기..."미래 음악 서비스의 핵심은 "몰아듣기(binge listening)""

 

링크: http://bit.ly/1pRWwLh

 

<Key Message>
IT 거인들의 적극 공세로 미국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독점 콘텐츠 전략이 시장에서 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오히려 상대적으로 콘텐츠 확보 규모가 작고 최신 독점 콘텐츠도 없이 서비스를 제공 중인 Amazon의 "Prime Music"도 소비자의 호응만 이끌어 낸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주장이다.

 

- Beats Music, Netflix 본 받은 독점 콘텐츠 전략 본격화...but "미투(Me Too) 전략" 빈축
- Netflix의 성공은 "독점" 아닌 "몰아보기" 덕분...음악 업계도 "몰아듣기"에 주목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