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A美 음악 스트리밍 시장, 독점 콘텐츠 전략 실효성에 의문 제기..."미래 음악 서비스의 핵심은 "몰아듣기(binge listening)""
<Key Message>
IT 거인들의 적극 공세로 미국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독점 콘텐츠 전략이 시장에서 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오히려 상대적으로 콘텐츠 확보 규모가 작고 최신 독점 콘텐츠도 없이 서비스를 제공 중인 Amazon의 "Prime Music"도 소비자의 호응만 이끌어 낸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주장이다.
- Beats Music, Netflix 본 받은 독점 콘텐츠 전략 본격화...but "미투(Me Too) 전략" 빈축
- Netflix의 성공은 "독점" 아닌 "몰아보기" 덕분...음악 업계도 "몰아듣기"에 주목해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Rovio의 사업 추진 현황 (0) | 2014.07.02 |
---|---|
소셜 앱 "Whisper" 사례를 통해 본 익명 소셜 앱의 미래…"유행인가, 진화인가?" (0) | 2014.07.02 |
Android Everywhere 시대 개막 알린 Google I/O 2014의 모든 것 (0) | 2014.07.01 |
Goolge Nest, 개방형 전략 개시...Apple의 "HomeKit" 대응한 범용 스마트홈 플랫폼 선점 행보 (0) | 2014.07.01 |
(무료)Amazon-Hachette 갈등으로 DRM 논란 재점화..."Hachette이 e-Book DRM 포기해야" (0) | 2014.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