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 이통사 NTT docomo와 KDDI의 2014년 여름 스마트폰 출시 전략

일본 이통사 NTT docomo와 KDDI의 2014년 여름 스마트폰 출시 전략

 

링크: http://bit.ly/1o1ktjJ

 

 

[News]
일본 1,2위 이동통신사인 NTT docomo와 KDDI가 지난 5월 개최된 신제품 발표회에서 여름 스마트폰 라인업을 공개했다. NTT docomo는 7종의 스마트폰과 함께 노년층을 겨냥한 단순화된 UI의 모델을 선보였으며, 웨어러블 기기와 헬스케어 단말을 포함한 13가지 카테고리의 휴대폰 액세서리 브랜드인 Docomo Select를 공개했다. KDDI는 자사 휴대폰 브랜드인 au를 통해 6종의 스마트폰을 공개했으며, 선불카드형 복합 전자 지갑 결제 서비스인 au Wallet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News Plus]
NTT docomo는 2014년 5월 14일 열린 2014년 여름 모델 신상품 및 신 서비스 발표회장에서 6종의 스마트폰과 1종의 노년층 대상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아울러 ...

 

<Table 1> NTT docomo의 2014년 여름 스마트폰 라인업
<Table 2> Docomo Select의 주요 제품
<Table 3> KDDI의 2014년 여름 스마트폰 라인업
<Figure 1> au Wallet 서비스 개념도(좌)와 실물카드 모습(우)

 

[View Point]
일본 이통사들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포화 상태로 향해 가고 있는 시점에서, 타겟 소비자층을 보다 세분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예를 들어...

 

<Figure 2> 2013년도 벤더별 일본 휴대폰 시장 점유율 및 연도별 스마트폰 OS 점유율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