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이 선보인 또 하나의 e-Commerce 차별화 전략…음성 및 바코드 인식으로 온라인 쇼핑 도와주는 신개념 단말 "Dash"
[News]
Amazon이 e-Commerce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실험을 단행하고 나섰다. 자사 식료품 전문 e-Commerce 서비스 "AmazonFresh"와 연계, Wi-Fi가 연결된 가정 내에서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상품명을 발화하는 것만으로도 특정 상품을 온라인 쇼핑 목록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단말 "Dash"를 출시한 것이다.
관련 업계는 "Dash"가 "AmazonFresh"의 테두리를 뛰어 넘어 Amazon의 e-Commerce 서비스 전반을 혁신하는 동시에 스마트 홈을 겨냥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전략의 시발점이 되는 단말로 등극할 수 있을 지 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최근 선보인 가로 1.125인치, 세로 6.375인치 크기의 소형 막대 모양 단말 "Dash"는 마이크를 통해 이용자가 말한 상품명을 인식하는 음성 버튼과...
<Figure 1> Amazon의 신규 단말 "Dash" 및 활용 사례
<Figure 2> "AmazonFresh" iPhone 앱 스냅샷
<Table 1> 바코드 스캔 및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한 Amazon의 온라인 쇼핑 지원 단말 "Dash" 개요
[View Point]
e-Commerce 거인이라는 수식어 이외에도 Amazon을 대표하는 수식어는 다양하다. Kindle 플랫폼을 통한 e-Book 및 e-Reader 시장 장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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