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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광고 차단 DVR 기능 "Auto Hop"을 둘러싼 Dish와 Disney간 갈등 종결...방송 시장에 미칠 파장은?

광고 차단 DVR 기능 "Auto Hop"을 둘러싼 Dish와 Disney간 갈등 종결...방송 시장에 미칠 파장은?

 

링크: http://bit.ly/1gWUR0q

 

 

[News]
위성 TV 사업자 Dish와 미국 방송 시장을 대표하는 PP(Program Provider) Disney가 6개월 간의 진통 끝에 재전송료 계약 갱신해 성공 했다. Dish는 Disney 측에 광고 차단 DVR 기능 "Auto Hop" 적용을 일부 양보하는 대신 디지털 콘텐츠 접속 허용권을 얻어냄으로써 협상 타결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업계는 Dish가 Disney와의 이번 재전송료 계약 사례처럼 "Auto Hop"을 무기로 PP 진영을 설득하는 방식의 디지털 저작권 협상을 통해, 콘텐츠를 대거 확충함으로써 추후 인터넷 TV 서비스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ews Plus]
Dish와 Disney는 지난 해 9월 재전송료 계약이 만료된 이후 계약 갱신에 난항을 겪어 온 바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양사가 재전송료 계약 금액이 아닌...

 

<Figure 1> "Auto Hop" 적용 사례
<Table 1> Dish의 광고 차단 DVR 기능 "Auto Hop" 개요

 

[View Point]
Dish와 Disney간에 체결된 이번 재전송료 계약은 "Auto Hop"과 디지털 저작권 등 미국 방송 시장의 주요 이슈가 연관된 계약이라는 측면에서도...

 

<Table 2> Dish와 Disney의 최근 재전송료 계약 주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