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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New York Times의 네이티브 광고 실험...미디어 업계 네이티브 광고 확산의 기폭제 될까?

New York Times의 네이티브 광고 실험...미디어 업계 네이티브 광고 확산의 기폭제 될까?

 

링크: http://bit.ly/1mQ82UA

 

 

[News]
미국의 대표 일간지 New York Times 산하 디지털 뉴스 사이트 NYTimes.com이 PC 벤더 Dell을 첫 광고주로 삼은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 "Paid Post"를 전격 출시해 화제다.
관련 업계는 New York Times가 눈에 띄는 광고 표시로 기존 미디어 사이트 대비 광고 기사와 일반 기사의 혼동 가능성을 줄인 투명한 전략과 적정량의 광고 게재, 합리적인 광고주 선정 등을 내세워 네이티브 광고 출시 이후에도 공신력 높은 언론으로써의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내는 동시에 디지털 광고 매출에 반등을 야기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New York Times의 디지털 뉴스 사이트 NYTimes.com은 지난 1월 8일 대대적인 사이트 디자인 개편을 단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번 개편은...

 

<Figure 1> NYTimes.com의 미국 내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Figure 2> NYTimes.com에 게재된 Dell 관련 "Paid Post" 사례
<Figure 3> 2014년 1월 8일 개편 당일 NYTimes.com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네이티브 광고는 2013년 전후로 디지털 광고 시장의 최대 화두로 부상한 바 있다. 다양한 웹사이트를 통해 엄청난 양의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되고 있지만...

 

<Table 1> New York Times 산하 디지털 뉴스 사이트 NYTimes.com의 네이티브 광고 전략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