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4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관전 포인트, "중국 벤더들의 미국 시장 생존 여부"

2014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관전 포인트, "중국 벤더들의 미국 시장 생존 여부"

 

링크: http://bit.ly/1mM8djW

 

 

[News]
최근 중국의 스마트폰 벤더들이 중국 내수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2014년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 계획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미국 이통사들은 여전히 중국 스마트폰을 자사의 단말 라인업에 포함시키는 데 있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중국산 스마트폰의 품질에 대한 선입견, 보안 우려 등이 이들 중국 로컬 단말 벤더들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무보조금 정책으로 선회하고 있는 미국 이통업계의 변화는 초기 단계의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에게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중국의 로컬 스마트폰 벤더들은 지난 몇 년 간 중국 내수 시장의 급성장세와 혁신을 위한 노력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

 

<Table 1> 2013년 3Q 및 전년 동기 벤더별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Figure 1> Huawei의 신규 플래그십 모델 "Ascend Mate 2’

 

[VIew Point]
업계에서는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이 미국 시장에서 의미있는 실적을 올리는 데에는 아직 최소 수 년 단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