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모든 쇼핑 채널 아우르는 옴니채널 소매 확산...온라인에서 입지 두터운 Amazon, 옴니채널 시대도 지배한다
<Key Message>
모바일, PC, 오프라인, 방송, 라디오, DM, 카탈로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통해 소비자 경험에 접근하는 옴니채널 소매(omni-channel retailing) 방식이 더욱 보편화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가격 비교나 대체 상품을 확인하는 모바일 소비자들이 옴니채널의 진화에 있어 핵심이 되고 있으며, 이미 광범위한 디지털 인프라를 갖춘 Amazon의 시장 입지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 옴니채널 소매,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모든 쇼핑 채널에서 소비자와 접점 형성
- Amazon, 광범위한 디지털 인프라 기반으로 옴니채널 시대에도 주도적 위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빅데이터 분석 시장 규모와 발전 전망 로드맵 (0) | 2014.01.21 |
---|---|
미국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Amazon 대항마 "Bookish"의 실패를 통해 본 e-Book 시대 출판사의 생존 전략 (0) | 2014.01.21 |
2013년 모바일 앱 시장 7大 트렌드 (0) | 2014.01.20 |
"CES 2014"에서 등장한 거실용 PC 게임기 "Steam Machines"의 가능성과 과제 (0) | 2014.01.20 |
(무료)착용형 단말, CES 2014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SNS 연계·UI 개선·기업 참여 등 시장 활성화에도 청신호 (0) | 2014.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