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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지상파 방송사 ABC의 TV 다시보기 서비스 정책 변경...전통적 수익모델 재편성 가능성 대두

美 지상파 방송사 ABC의 TV 다시보기 서비스 정책 변경...전통적 수익모델 재편성 가능성 대두

 

링크: http://bit.ly/1m8as0s

 

 

[News]
미국 4大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ABC가 2014년 1월 6일부터 본방송 종료 후 익일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한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자사와 제휴를 체결한 8개 MVPD(Multichannel Video Program Distribution) 서비스 및 Hulu Plus 가입자들에게만 공개하는 정책을 개시했다.
이는 자사 가입자에게만 별도의 VOD 또는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료 TV 업계의 "TV Everywhere" 전략과 유사한 형태다. 업계 관계자들은 ABC가 자사의 주요한 재전송료 수익원인 MVPD 진영의 가입자 이탈을 방지하고, 현재 전체 지분의 32%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ulu 인수에 대비해 유료 가입자를 확대하기 위해 이 같은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News Plus]
Disney 산하의 美 지상파 방송사 ABC가 2014년 1월 6일부터 기존에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해...

 

<Figure 1> ABC의 TV 다시보기 서비스 관련 정책 변경 공지
<Table 1> ABC의 TV 다시보기 서비스 정책 변경의 배경

 

[View Point]

미국 유료 TV 업계의 cord cutting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ABC와 제휴를 체결한 MVPD 진영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