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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글로벌 메이저 출판사 HarperCollins의 e-Book 시장 공략법, 디지털 위기 직면한 출판 업계의 모범 사례될까?

글로벌 메이저 출판사 HarperCollins의 e-Book 시장 공략법, 디지털 위기 직면한 출판 업계의 모범 사례될까?

 

링크: http://bit.ly/1hNFux3

 

 

[News]
HarperCollins는 글로벌 5大 출판사 중 유일하게 월정액 무제한 e-Book 서비스인 "Oyster"와 "Scribd"를 수용하고, 학교를 대상으로 한 e-Book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한편, 직접적인 e-Book 판매를 시도하고, 종이책과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하는 신규 앱 "Unbound"를 출시하는 등 과감하고 혁신적인 e-Book 시장 공략법을 구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종이책 시장의 쇠락과 e-Book 시장의 부상이라는 출판 시장의 큰 흐름을 감안, 최대한 광범위한 디지털 실험을 단행해 e-Book 시장의 잠재적인 킬러 서비스를 발굴함으로써 시장 선점 사업자의 지위를 획득하려는 HarperCollins의 행보는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변화에 둔감한 여타 출판 업계에 주목할 만한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News Plus]
최근 미국 e-Book 시장에서는 동영상 시장의 Netflix, 음악 시장의 Spotify처럼 월정액 요금으로 무제한으로...

 

<Figure 1> HarperCollins의 요리책 "The Pioneer Woman Cooks"를 통한 "Unbound" 이용 사례
<Table 1> HarperCollins의 혁신적인 e-Book 시장 공략 행보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PwC(PricewaterhouseCoopers)는 종이책 및 e-Book 버전의 일반 도서와 교육용 도서를 모두 포함한...

 

<Figure 2> 글로벌 도서 매출(단위: 백만 달러) 및 전체 매출 중 e-Book 매출 비중(%)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