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co"와 "LINE만화",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에서 인기...한국 웹툰 시장의 성공 공식 일본에서 재현될까?
[News]
NHN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자회사인 NHN PlayArt가 최근 PC 및 모바일 단말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한 신규 웹코믹(web comic) 서비스를 일본에서 런칭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신규 서비스는 국내 웹툰 서비스의 형식을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일본 내 만화 작가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빠르게 인지도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이보다 앞서 출시된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LINE Corp.의 모바일 만화 서비스 또한 모바일 전자서적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 LINE Corp.을 통해 모바일 메신저 LINE으로 일본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선점한 것처럼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에서도 LINE Corp. 및 NHN PlayArt가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News Plus]
NHN PlayArt(구 NHN Japan)가 2013년 10월 17일에 출시한 "comico"는 무료 PC 온라인 웹코믹 서비스로, 31일에 iOS 및...
<Figure 1> "comico"의 PC웹페이지(좌) 및 앱 구동 이미지(우)
<Figure 2> 일본 Apple App Store 도서 카테고리 내 "comico"의 무료 다운로드 순위(2013.11.22 기준)
<Figure 3> 일본 Apple App Store 도서 카테고리 내 "LINE만화"의 매출 순위(2013.11.22 기준)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Impress Medi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의 전자서적 시장 규모는 2013년에 930억 엔에 달하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UltraViolet"·"iTunes Digital Copy"·"Disc+ On Demand" 등 실물 비디오와 온라인 동영상 접목한 서비스 부상 (0) | 2013.11.29 |
---|---|
국내 모바일 신용카드 유형별 특징 비교 (0) | 2013.11.29 |
(무료)"보안 없는 빅데이터는 ICT 업계에 심각한 장애 유발"...글로벌 보안 표준 필요성 제기 (0) | 2013.11.28 |
글로벌 3대 PC게임 온라인 유통 플랫폼 경쟁력 비교 분석 (0) | 2013.11.28 |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시청자 참여에 기반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 "HuffPost Live", 뉴스 서비스의 신기원 열까? (0) | 2013.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