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콘텐츠 생산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新 마케팅 도구로서 영향력 과시할까?
[News]
최근 특정 이벤트와 관련해 여러 사람이 촬영한 다양한 카메라 앵글의 동영상을 조합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크라우드소싱 기반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서비스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SwitchCam", "MixBit", "JumpCam" 등 일련의 집단 생산 동영상 서비스들은 동영상 콘텐츠 생산 행태의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이자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도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최근 특정 이벤트와 관련해 여러 사람이 촬영한 다양한 카메라 앵글의 동영상을 조합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Figure 1> "Switchcam"이 제공하는 Adele 콘서트 실황 동영상
<Figure 2> iPhone용 "MixBit" 앱 스냅샷
<Figure 3> iPhone용 "JumpCam" 앱 스냅샷
<Table 1>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서비스 "SwitchCam"·"MixBit"·"JumpCam" 개요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SwitchCam", "MixBit", "JumpCam" 등 잇따른 집단 생산 동영상 서비스의 출현을 동영상 콘텐츠 생산 방식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TV Everywhere" 전략 전환기 도래하나...유료화·채널 제공방식 양분화 조짐 포착 (0) | 2013.11.27 |
---|---|
신·구 결제 수단의 장점만을 취한 신개념 일체형 신용카드 ‘Coin’ (0) | 2013.11.27 |
(무료)美 저작권 산업, 전체 산업 규모에서도 상당한 비중 차지..."新 콘텐츠 소비 문화에 맞춰 저작권 보호법도 변화해야" (0) | 2013.11.26 |
LA Connected Car Expo 2013를 통해 살펴본 美 통신사업자의 커넥티드 카 전략 (0) | 2013.11.26 |
스마트폰의 친환경화와 혁신 가속화를 위한 모듈 조립형 스마트폰의 등장...완성도와 상품성 확보가 선결 과제 (0) | 2013.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