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새로운 콘텐츠 생산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新 마케팅 도구로서 영향력 과시할까?

새로운 콘텐츠 생산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新 마케팅 도구로서 영향력 과시할까?

 

링크: http://bit.ly/1hh0dcf

 

 

[News]
최근 특정 이벤트와 관련해 여러 사람이 촬영한 다양한 카메라 앵글의 동영상을 조합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크라우드소싱 기반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서비스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SwitchCam", "MixBit", "JumpCam" 등 일련의 집단 생산 동영상 서비스들은 동영상 콘텐츠 생산 행태의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이자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도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최근 특정 이벤트와 관련해 여러 사람이 촬영한 다양한 카메라 앵글의 동영상을 조합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Figure 1> "Switchcam"이 제공하는 Adele 콘서트 실황 동영상
<Figure 2> iPhone용 "MixBit" 앱 스냅샷
<Figure 3> iPhone용 "JumpCam" 앱 스냅샷
<Table 1> 집단 생산 동영상(Collaborative Video) 서비스 "SwitchCam"·"MixBit"·"JumpCam" 개요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SwitchCam", "MixBit", "JumpCam" 등 잇따른 집단 생산 동영상 서비스의 출현을 동영상 콘텐츠 생산 방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