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아보기 시청(Binge Viewing)" 트렌드 확산...美 방송사업자들, 새로운 시청행태 대응 위한 해법 찾기에 분주
[News]
최근 미국 내에서 VOD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인기 TV 드라마 및 쇼 시리즈 전편을 한 번에 몰아서 보는 ‘Binge Viewing’이라는 TV 시청행태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2013년 3월 Netflix가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전편을 동시에 공개하며 몰아보기 동영상 시청 트렌드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 최대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와 IPTV 사업자 Verizon까지 몰아보기 시청자들을 겨냥한 이벤트 시행 및 콘텐츠 다양화에 나서면서 Binge Viewing의 확산을 둘러싼 미국 방송시장의 지형도 변화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Netflix의 CEO Reed Hastings는 지난 2013년 9월 개최된 Google Zeitgeist 컨퍼런스 를 통해 흥미로운 결과를 공개...
<Figure 1> Comcast와 Verizon의 Binge Viewing 관련 이벤트
[View Point]
Binge Viewing의 확산에 따라 킬러 콘텐츠 수급을 위한 유료 TV 사업자와 OTT 사업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Valve, 게임 전용 OS ‘SteamOS’와 콘솔 단말 ‘Steam Machines’ 공개...콘솔 시장 대격변 예고 (0) | 2013.10.01 |
---|---|
한국형 3D 공간정보서비스 "브이월드"의 출현이 갖는 의미와 해결과제 (0) | 2013.10.01 |
(무료)긴급 상황 휴대전화 메시지로 알리는 모바일 비상경보 시스템, 영국서 가동 준비 (0) | 2013.09.30 |
"몰아보기 시청(Binge Viewing)" 트렌드 확산에 따른 유료 TV와 OTT 사업자 진영의 대응 양상 (0) | 2013.09.30 |
Aereo 유사 서비스 "FilmOn", 방송사와의 법정 공방에서 패소...실시간 인터넷 TV 서비스의 미래는? (0) | 2013.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