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내수 시장 황금기 맞은 중국 영화 산업, 해외 진출엔 소극적...“내수 시장 안주 풍조와 정부의 규제 압박이 문제”
<Key Message>
제작편수와 박스오피스 매출 모두 역대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중국 영화 산업이 내수 시장의 부흥에도 불구하고 해외 수출은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시장에서의 수익성이 충분히 높고 콘텐츠의 지역색이 강하기 때문에 수출이 적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중국 영화 산업이 세계화되기 위해서는 강력한 규제의 완화가 가장 시급하다는 주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 내수 시장 활황에도 불구하고 수출 감소세인 중국 영화 산업...“내수 시장 수익성만으로 충분”
- 콘텐츠 내용 및 중국 정부의 쇄국 정책이 중국 영화의 세계화 가로막는 ‘주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모바일 콘텐츠 & 모바일 커머스 매출 구조의 변화 추이와 특징 (0) | 2013.09.06 |
---|---|
NFC 대체재로 주목 받는 ‘음파(sound wave)’ 기술...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의 신병기로 부상할까? (0) | 2013.09.06 |
Microsoft의 Nokia 인수를 둘러싼 배경 및 핵심 내용과 시장의 평가 (0) | 2013.09.05 |
NBC News, 실시간 동영상 공유 서비스 Stringwire 인수...전통 미디어, 크라우드 소싱 통한 뉴스 커버리지 확대 잇달아 (0) | 2013.09.05 |
(무료)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핵심 기술 SDN, 네트워크 백홀 최적화 등 통신 자본 지출 감소에도 효과적 (0) | 201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