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기대를 밑돈 Google의 2분기 실적, ‘Enhanced Campaigns’가 주범...모바일 광고 유도가 광고비 인하의 원흉

(무료)기대를 밑돈 Google의 2분기 실적, ‘Enhanced Campaigns’가 주범...모바일 광고 유도가 광고비 인하의 원흉

 

링크: http://bit.ly/15Oynve

 

<Key Message>
Google의 2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친 데 대해, PC 및 여러 모바일 단말에 걸쳐 총괄적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Google의 Adwords 업데이트 서비스 "Enhanced Campaigns"가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Enhanced Campaigns"가 온라인 검색 광고와 비교해 광고비가 낮은 모바일 광고를 보다 많이 게재하도록 광고주를 유도해 유도해 전반적인 광고비 인하를 촉발했다는 지적이다.

 

- "Enhanced Campaigns", 온라인-모바일 총괄한 광고 관리 지원...클릭 당 광고비 하락 유발
- Motorola도 Google 실적에 악재...2분기 손실만 3억 4,200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