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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Twitter 대표 기능 해시태그 도입...“마케팅 강화 효과” 對 “서비스 복잡도 증가”로 평가 양분

Facebook, Twitter 대표 기능 해시태그 도입...“마케팅 강화 효과” 對 “서비스 복잡도 증가”로 평가 양분

 

링크: http://bit.ly/137xWQj

 

 

[News]
Facebook이 Twitter의 대표 기능 중 하나인 해시태그(hashtag)를 도입했다. 해시태그 도입으로 이용자들이 좀 더 수월하게 관심 있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됨에 따라 Facebook은 이용자들의 서비스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주 입장에서도 Twitter와 Facebook을 비롯해 주요 SNS 사업자들이 모두 해시태그를 도입함에 따라 광고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해당 기능은 이용자가 공개 범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특정인 및 특정 콘텐츠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될 수 있어 이를 활용한 콘텐츠 검색 및 마케팅 강화 효과 역시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평가도 제기되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이 지난 6월 12일,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Facebook 포스트 상에 “#키워드” 형태로 표시되는 해시태그는...

 

<Figure 1> Facebook 포스트 상의 해시태그 적용 화면
<Figure 2> Facebook의 해시태그 클릭 화면
<Figure 3> Facebook의 해시태그 검색 화면

 

[View Point]
해시태그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SNS 사업자는 Twitter다. Twitter는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특정한 사회적 이슈나...

 

<Figure 4> SNS 이용자들이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