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대세로 떠오른 언론사의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 무료 독자 거부감 해소 통한 자연스러운 과금 유도가 관건

(무료)대세로 떠오른 언론사의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 무료 독자 거부감 해소 통한 자연스러운 과금 유도가 관건

 

링크: http://bit.ly/146Wdps

 

<Key Message>
최근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주요 인쇄 매체 언론사들이 종이 신문 판매 감소에 따른 매출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잇따라 온라인 콘텐츠를 유료화하고 있다. 언론사들의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려면 유료 독자들을 끌어들일 유인책 마련과 함께 효과적인 과금 모델을 강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언론사의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 트렌드, 전통 종이 매체 구독자 감소 및 온라인 광고 부진 탓
- 독자들의 요금 지불 설득할 유인책 마련 및 효과적인 과금 방식 개발 선결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