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뮤직 비디오 서비스 Vevo, 스트리밍 TV 채널 출시..."Non-linear TV"에서 "Linear TV"로 역행한 까닭은?

뮤직 비디오 서비스 Vevo, 스트리밍 TV 채널 출시..."Non-linear TV"에서 "Linear TV"로 역행한 까닭은?

 

링크: http://bit.ly/12cDSWT

 

 

[News]
미국의 온라인 뮤직 비디오 서비스 Vevo가 최근 24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TV 채널 "Vevo TV"를 출시하며 음악 전문 채널로의 변모를 시도하고 나섰다.

관련 업계는 Vevo가 뮤직 비디오는 물론, 뮤지션 인터뷰, 공연 실황, 오리지널 프로그램 등 전방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Vevo TV"의 시청자 기반을 넓혀가는 한편, "Vevo TV"를 MTV에 필적하는 음악 전문 케이블 TV 채널로까지 성장시키며 인터넷 미디어 사업자의 방송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Sony Music Entertainment와 Universal Music Group 및 EMI의 모회사인 AbuDhabi Media의 합작 하에 자체 웹사이트 Vevo.com을 운영하는 한편...

 

<Figure 1> "Vevo TV" 시청 지원 단말
<Figure 2> "Vevo TV" 서비스 화면

 

[View Point]
방송 업계는 Vevo가 "Non-linear TV" 시청에 익숙한 현 세대의 트렌드를 역행해 굳이 "Linear TV" 서비스인 "Vevo TV"를...

 

<Figure 3> 전 세계 OTT 동영상 서비스 시장 성장 추이 (단위: 십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