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 TV 사업자의 지상파 수신용 안테나 도입 전략, ‘온라인 동영상’과 ‘지상파 방송’의 결합으로 방송 시장의 변혁 주도
<Key Message>
실시간 지상파 방송 인터넷 TV 서비스 "Aereo"와 셋탑박스 기반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Boxee"는 안테나라는 해묵은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데 급급한 기존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트렌드를 역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 Aereo, 개인 할당 안테나 일괄 관리 방식의 인터넷 TV 서비스로 인기몰이
- Boxee, 셋탑박스의 별도 안테나로 온라인 동영상·지상파 방송 아우르는 콘텐츠 라인업 확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 모바일 웹 표준 HTML5를 둘러싼 논란의 전개 과정과 역할의 재조명 (0) | 2013.04.01 |
---|---|
China Mobile, TD-LTE 전국망 구축 시동..."3G 시장에서의 부진, 4G 시장에서 만회하기" (0) | 2013.04.01 |
Amazon과 Apple의 중고 디지털 콘텐츠 시장 특허 출원 내역과 주요 쟁점 사항 (0) | 2013.03.29 |
“Twitter 트래픽량 증가와 TV 시청률 상승 사이의 상관관계”...Nielsen, 수치로 증명하다 (0) | 2013.03.29 |
(무료)英 세컨드 스크린 시청 행태 확산으로 촉발되는 TV 서비스의 진화 (0) | 201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