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reward)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인기... 오프라인 쇼핑 시장 활성화의 견인차 될까?
[News]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 할인 쿠폰, 상품권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보상(reward)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Shopkick"과 "Kapture"가 오프라인 쇼핑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할 차세대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한 후 실제 구매 시에는 e-Commerce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루밍(Showrooming)족"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Shopkick"과 "Kapture"가 오프라인 쇼핑 업계의 실질적인 구세주 역할을 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e-Commerce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오프라인 소매유통 업계가 고전 중인 가운데, 최근 들어 특별한 보상을 미끼로 쇼핑객을...
<Figure 1> "Shopkick" iPhone 앱 화면
<Figure 2> "Kapture" iPhone 앱 화면
<Table 1> 보상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Shopkick"과 "Kapture" 비교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Forrester Research는 미국 e-Commerce 시장이 2012년 2,260억 달러에서 2016년 3,27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Figure 3> 미국 소매유통 시장 내 e-Commerce 시장 비중 및 성장 추이 (단위: 십억 달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독립 서점 업계, 독자 DRM에 기반한 e-Book 시장 독점 혐의로 Amazon 고소 (0) | 2013.02.28 |
---|---|
Microsoft의 아프리카 모바일 시장 공략 첨병, "4Afrika Initiative" (0) | 2013.02.28 |
(무료)아프리카 시장, 모바일 뱅킹에 이은 ‘모바일 보험’ 붐…BIMA의 탁월한 모바일 침투 전략이 빛을 발하다 (0) | 2013.02.27 |
SNS 시장 기대주로 부상하고 있는 ‘동네 SNS’ 사업자 Nextdoor 서비스 개요 및 특징 (0) | 2013.02.27 |
인간의 고유 영역 겨냥한 로봇의 진화...의료·법률에서 음악·영화 등 콘텐츠 창작까지 (0) | 2013.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