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보상(reward)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인기... 오프라인 쇼핑 시장 활성화의 견인차 될까?

보상(reward)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인기... 오프라인 쇼핑 시장 활성화의 견인차 될까?

 

링크: http://bit.ly/Wk1F55

 

 

[News]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 할인 쿠폰, 상품권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보상(reward)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Shopkick"과 "Kapture"가 오프라인 쇼핑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할 차세대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한 후 실제 구매 시에는 e-Commerce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루밍(Showrooming)족"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Shopkick"과 "Kapture"가 오프라인 쇼핑 업계의 실질적인 구세주 역할을 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e-Commerce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오프라인 소매유통 업계가 고전 중인 가운데, 최근 들어 특별한 보상을 미끼로 쇼핑객을...

 

<Figure 1> "Shopkick" iPhone 앱 화면
<Figure 2> "Kapture" iPhone 앱 화면
<Table 1> 보상 기반 쇼핑 지원 스마트폰 앱 "Shopkick"과 "Kapture" 비교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Forrester Research는 미국 e-Commerce 시장이 2012년 2,260억 달러에서 2016년 3,27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Figure 3> 미국 소매유통 시장 내 e-Commerce 시장 비중 및 성장 추이 (단위: 십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