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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시맨틱 검색을 뛰어넘는 차세대 검색서비스의 등장, “검색어 입력 없이 요구 사항 반영한 검색 결과 제공”

시맨틱 검색을 뛰어넘는 차세대 검색서비스의 등장, “검색어 입력 없이 요구 사항 반영한 검색 결과 제공”

 

링크: http://bit.ly/UFYouM

 

 

 

[News]
최근 검색 업계에서 검색 서비스의 미래에 대한 논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검색어 입력이 필요 없는 검색 서비스"의 등장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포함된 콘텐츠를 검색 결과로 제시하는 기존 검색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검색어 입력 여부와 무관하게 이용자의 필요를 미리 예측해 능동적으로 적합한 정보를 끌어와 보여주는 차세대 검색 서비스의 등장이 기대되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최신 검색 기술은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의미를 추론하고 분석해 검색 의도를 명확히 이해한 후...

 

<Figure 1> "Aikin"을 통한 데스크탑 PC 검색 결과 사례
<Figure 2> 기존 검색 기술(左)과 "BrainSpace" 검색 기술(右)의 개념 비교
<Figure 3> "MindMeld" iPad 앱 이용 사례
<Table 1> IT 전문 미디어 GigaOM이 주목한 차세대 검색 서비스 3選

 

[View Point]
글로벌 검색 시장에서 Google은 여전히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comScore에 따르면, Google은...

 

<Figure 4> 검색 엔진별 글로벌 월 평균 검색 건수 추이 (단위: 십억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