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A, 중국 1위 TV 제조업체 하이신(Hisense)과 손잡고 중국 TV 게임시장 공략 초읽기
[News]
지난 2012년 12월 24일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업체 DeNA가 자회사 DeNA China 를 통해 중국 TV 시장점유율 1위 업체 하이신(Hisense) 의 스마트 TV에 자사의 게임을 탑재하기로 합의했다. DeNA는 Hisense의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Hi Market’에 Mobage Game Center 형태로 입점해 게임을 공급할 예정이다.
2000년 이후 중국 정부가 PlayStation3, Wii, Xbox360 등 콘솔 게임기의 수입 판매를 법으로 금지해 콘솔게임 기반의 TV 게임시장이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Hisense의 중국 스마트 TV 시장 지배력을 기반으로 한 DeNA의 중국 TV 게임시장 입성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일본 최대 소셜게임 플랫폼 업체 DeNA는 자회사 DeNA China를 통해 중국 1위 TV 제조업체 Hisense의 스마트 TV에 자사의 게임 3종을...
<Table 1> Hisense 스마트 TV에 탑재될 DeNA의 게임 타이틀 3종
<Figure 1> Hisense의 애플리케이션 마켓 ‘Hi Market’
[View Point]
세계 TV 시장이 화질과 디자인을 뛰어 넘어 TV전용 콘텐츠 확보 경쟁에 돌입하면서, 게임업체들은 자사 게임 타이틀의 신규 유통 플랫폼으로서...
<Figure 2> 2010~2012년 중국 TV 시장 업체별 점유율 변화 추이
<Figure 3> ‘Hi Market’의 상위 개념 애플리케이션 마켓 ‘Hisense 커뮤니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EU 집행위원회(EC), “유럽 국가 공통의 표준 미디어 규제법 필요”...언론계 강력 반발 (0) | 2013.01.25 |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22) - 소셜게임 (0) | 2013.01.25 |
(무료)Weightless SIG, 유휴주파수용 M2M 표준 기술 확산에 앞장...독자 마케팅 통해 협력사 확보에 주력 中 (0) | 2013.01.24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21) - 태블릿 PC (0) | 2013.01.24 |
크라우드펀딩으로 탄생한 스마트워치 ‘Pebble’의 출격...스마트가젯 시장 성장 견인차될까? (0) | 2013.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