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DeNA, 중국 1위 TV 제조업체 하이신(Hisense)과 손잡고 중국 TV 게임시장 공략 초읽기

DeNA, 중국 1위 TV 제조업체 하이신(Hisense)과 손잡고 중국 TV 게임시장 공략 초읽기

 

링크: http://bit.ly/W3rZ0Y

 

 

[News]
지난 2012년 12월 24일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업체 DeNA가 자회사 DeNA China 를 통해 중국 TV 시장점유율 1위 업체 하이신(Hisense) 의 스마트 TV에 자사의 게임을 탑재하기로 합의했다. DeNA는 Hisense의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Hi Market’에 Mobage Game Center 형태로 입점해 게임을 공급할 예정이다.

2000년 이후 중국 정부가 PlayStation3, Wii, Xbox360 등 콘솔 게임기의 수입 판매를 법으로 금지해 콘솔게임 기반의 TV 게임시장이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Hisense의 중국 스마트 TV 시장 지배력을 기반으로 한 DeNA의 중국 TV 게임시장 입성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일본 최대 소셜게임 플랫폼 업체 DeNA는 자회사 DeNA China를 통해 중국 1위 TV 제조업체 Hisense의 스마트 TV에 자사의 게임 3종을...

 

<Table 1> Hisense 스마트 TV에 탑재될 DeNA의 게임 타이틀 3종
<Figure 1> Hisense의 애플리케이션 마켓 ‘Hi Market’

 

[View Point]
세계 TV 시장이 화질과 디자인을 뛰어 넘어 TV전용 콘텐츠 확보 경쟁에 돌입하면서, 게임업체들은 자사 게임 타이틀의 신규 유통 플랫폼으로서...

 

<Figure 2> 2010~2012년 중국 TV 시장 업체별 점유율 변화 추이
<Figure 3> ‘Hi Market’의 상위 개념 애플리케이션 마켓 ‘Hisense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