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Twitter TV 시청률" 도입...소셜 TV와 세컨드 스크린 시대에 최적화된 통계 제공 가능할까
[News]
2012년 12월 시장조사기관 Nielsen은 Twitter와 다년간 독점 계약을 맺고 Twitter의 TV 관련 실시간 피드를 기반으로 하는 ‘Nielson Twitter TV 시청률’을 2013년 가을부터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화제를 주도하는 Twitter와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최근 소셜 통계 업체 SocialGuide를 인수하며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Nielsen의 시너지 효과에 관련 업계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News Plus]
‘Nielsen Twitter TV 시청률’은 특정 기간 동안 특정 TV 프로그램에 대해 작성된 트윗(Tweet)의 총량과 트윗 각각의...
<Figure 1> Twitter 상의 TV 관련 트윗 업로드 이용자 비율 변화 (2012.1~2012.6)
<Figure 2> @TwitterSurveys 시행 화면
[View Point]
Nielsen과 Twitter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관련 업계 대부분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방송 및 광고 업계에서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CES 2013’, 스마트 TV의 모바일 단말 기능 복제 트렌드 포착...“소비자 니즈와는 불일치” (0) | 2013.01.16 |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15) - 온라인게임 (0) | 2013.01.16 |
(무료)“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요금 인하, 업체 간 경쟁구도 형성으로 달성 가능”...Financial Times (0) | 2013.01.15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14) - 디지털 신문·잡지 (0) | 2013.01.15 |
Facebook, 모바일 메신저에 음성통화, mVoIP 기능 추가...“이동통신시장 겨냥한 또 한번의 전진” (0) | 2013.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