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大 지상파 방송사가 프라임 시간대 영화 비중 축소하고 자사 오리지널 TV 프로그램 편성 확대에 나선 이유
[News]
극장 흥행에 성공한 인기 영화들을 시청자 견인을 위한 킬러 콘텐츠로 활용해 왔던 미국 메이저 지상파 방송사 진영이 올해 상반기 들어 영화 방영 시간을 대폭 축소해 그 배경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들 방송사들이 프라임 타임 TV 시청 시간대의 주요 콘텐츠를 영화가 아닌 오디션 프로그램, 드라마 시리즈, 코미디 쇼 등 자사의 오리지널 TV 프로그램 시리즈를 채워 넣는 전략으로 선회한 데 대해 젊은층 고정 시청자 확대를 통한 광고 매출과 오리지널 TV 시리즈 판매를 통한 재전송료 매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하고 있다.
[News Plus]
미국 메이저 지상파 방송이 더 이상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영화 콘텐츠 매출을 견인하는 유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Table 1> 2011/2012년 상반기 미국 4大 지상파 방송사의 영화 방영 시간 비교
<Table 2> 2012년 2분기 헐리우드 6大 메이저 스튜디오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영업 이익 비교
<Table 3> 2011년 미국 지상파 방송사 방영 인기 영화 목록
<Figure 1> 미국 방송사를 통한 스튜디오 진영의 매출 추이: 영화 vs. TV 프로그램
[View Point]
현 방송 시장에서 미국 4大 지상파 방송사가 처한 상황을 진단해 보면 최근 이들이 영화 콘텐츠 방영 대신 오리지털 TV 시리즈 방영에...
<Table 4> 미국 4大 지상파 방송사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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