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와 버티컬 검색이 결합한 ‘Google Shopping’...Google 핵심 수익원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News]
Google의 상품 검색 서비스 "Google Shopping"이 최근 판매자를 상대로 한 유료화를 단행하며 Google의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관련 업계는 "Google Shopping"의 근간인 광고 서비스 "Product Listing Ads"의 뛰어난 광고 효과 및 이를 통한 Google의 수익성 개선 가능성에 주목하는 한편, "Google Shopping"이 e-Commerce 업계에 몰고 올 파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은 2012년 5월부터 무료로 제공해 왔던 쇼핑 검색 서비스 "Google Shopping" 을 지난 10월 17일부터 유료화했다. "Google Shopping"을 통해...
<Figure 1> "Google Shopping"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Google Shopping"을 통한 Nexus 7 검색 결과 화면 일부
<Figure 3> Google "Product Listing Ads"와 키워드 검색 광고의 효과 비교
<Table 1> "Google Shopping"의 잠재적인 성공 요인
[View Point]
"Google Shopping"은 Amazon, eBay 등 기존 선두 e-Commerce 서비스의 이용자를 이탈시켜 e-Commerce 업계를 뒤흔들 가능성과...
<Figure 4> 주요 e-Commerce 서비스의 쇼핑 관련 검색 빈도 (단위: 백만 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1 日 콘텐츠 시장 규모 전년대비 소폭 감소로 선방...“콘텐츠 디지털化 더욱 심화” (0) | 2012.11.06 |
---|---|
미국 프리미엄 채널 업체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수익 대신 가입자 유지를 위한 전략 (0) | 2012.11.06 |
(무료)Disney, ‘Star Wars’의 Lucasfilm 인수 발표...Marvel의 ‘슈퍼히어로’에 이어 ‘포스’까지 품 안에 (0) | 2012.11.05 |
일본 "Digital Content Expo 2012"에 선보인 6大 新기술 사례 (0) | 2012.11.05 |
분기 실적을 통해 본 Apple의 미래...高마진 행진 중단에 대한 우려 속에 iTunes 생태계 통한 콘텐츠 수익 확장 기대 증폭 (0) | 2012.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