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e-Commerce와 버티컬 검색이 결합한 ‘Google Shopping’...Google 핵심 수익원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e-Commerce와 버티컬 검색이 결합한 ‘Google Shopping’...Google 핵심 수익원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VwbPgW

 

 

[News]
Google의 상품 검색 서비스 "Google Shopping"이 최근 판매자를 상대로 한 유료화를 단행하며 Google의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관련 업계는 "Google Shopping"의 근간인 광고 서비스 "Product Listing Ads"의 뛰어난 광고 효과 및 이를 통한 Google의 수익성 개선 가능성에 주목하는 한편, "Google Shopping"이 e-Commerce 업계에 몰고 올 파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은 2012년 5월부터 무료로 제공해 왔던 쇼핑 검색 서비스 "Google Shopping" 을 지난 10월 17일부터 유료화했다. "Google Shopping"을 통해...

 

<Figure 1> "Google Shopping"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Google Shopping"을 통한 Nexus 7 검색 결과 화면 일부
<Figure 3> Google "Product Listing Ads"와 키워드 검색 광고의 효과 비교
<Table 1> "Google Shopping"의 잠재적인 성공 요인

 

[View Point]
"Google Shopping"은 Amazon, eBay 등 기존 선두 e-Commerce 서비스의 이용자를 이탈시켜 e-Commerce 업계를 뒤흔들 가능성과...

 

<Figure 4> 주요 e-Commerce 서비스의 쇼핑 관련 검색 빈도 (단위: 백만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