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Freemium 앱 매출, 프리미엄(premium) 앱 매출 추월하며 글로벌 앱스토어 시장 평정
<Key Message>
기본 기능은 무료로, 부가 기능은 유료로 제공하는 부분유료화(Freemium) 앱이 유료로만 제공되는 프리미엄(premium) 앱을 추월하며 추월하며 글로벌 앱스토어 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현재 Freemium 앱의 매출은 전체 앱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과반수를 훌쩍 넘었으며, 특히 중국과 일본에서 Freemium 모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AppAnnie).
- 전 세계 Freemium 앱 매출, iOS 앱 매출의 69%·Android 앱 매출의 75% 점유
- Freemium 모델, 중국 및 일본에서 특히 강세...2011년 이후 20배 넘는 매출 증가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Digital Content Expo 2012"에 선보인 6大 新기술 사례 (0) | 2012.11.05 |
---|---|
분기 실적을 통해 본 Apple의 미래...高마진 행진 중단에 대한 우려 속에 iTunes 생태계 통한 콘텐츠 수익 확장 기대 증폭 (0) | 2012.11.05 |
美 이통3사 모바일 결제 연합체 ISIS의 NFC 기반 서비스 개요 및 특징 (0) | 2012.11.02 |
Twitter, 동영상 ‘홍보 플랫폼’에서 ‘동영상 플랫폼’으로 변신 시도...미디어 사업자로서의 성공 가능성은? (0) | 2012.11.02 |
(무료)e-Commerce, "일대일 대면 서비스" 등 오프라인 쇼핑 경험의 장점 수용 필요 (0) | 2012.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