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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2년 3분기 실적 발표 후 촉발된 Google의 ‘모바일 광고 수익성 논란’...모바일 광고 수익성 개선의 가능성은?

2012년 3분기 실적 발표 후 촉발된 Google의 ‘모바일 광고 수익성 논란’...모바일 광고 수익성 개선의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RoW3hy

 

 

[News]
Google이 최근 기대를 밑도는 3분기 실적을 공개한 이후 그 충격파가 가라앉지 않고 있다. 비관론자들 사이에서는 Google이 주수익원인 광고 수익의 급격한 감소로 향후 5년 내에 사라질 수도 있다는 주장마저 제기되는 실정이다.

특히 모바일 광고 서비스 부문은 Google의 향후 전망을 어둡게 하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Google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중심축을 옮겨가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흐름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는 모바일 광고비라는 양대산맥을 극복해 나갈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해 낼 수 있을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이 2012년 3분기 순이익 급감으로 궁지에 몰렸다. 최근 실적 발표에 따르면, Google의 2012년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Figure 1> Google의 최근 6개월 간 주가 추이 (단위: 달러)
<Figure 2> Google의 분기별 총매출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3> Google의 분기별 광고 매출 추이 (단위: 백만 달러)
<Table 1> Google의 모바일 광고 서비스 유형별 매출 추이 및 전망 (단위: 백만 달러)

 

[View Point]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단말의 보급 속도가 급증하면서 디지털 광고 시장의 흐름이 온라인 광고에서 모바일 광고로...

 

<Figure 4>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추이 (단위: 백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