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LinkedIn’, SNS 업계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 中...“세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전문화”로 승부수

‘LinkedIn’, SNS 업계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 中...“세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전문화”로 승부수

 

링크: http://bit.ly/RScbbQ

 

 

 

[News]
Facebook, Groupon 등 각광받던 SNS 사업자들이 기업 공개 이후 줄줄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LinkedIn이 2012년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불투명한 수익 모델로 우려를 사고 있는 여타 SNS 사업자들이 프로페셔널 네트워킹(professional networking)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LinkedIn을 새로운 대안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News Plus]
LinkedIn은 전문 분야에서의 인맥 구축, 새로운 직장 또는 신규 바이어 개척 등 사업 기회의 탐색, 맞춤형 인재...

 

<Figure 1> LinkedIn 서비스 이용 화면 및 주요 기능
<Figure 2> LinkedIn과 Facebook의 분기별 매출 및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11.Q1~’12.Q2)
<Figure 3> 주요 SNS 사업자의 주가 동향
<Table 1> LinkedIn의 연간 매출 및 전년 대비 성장률(‘06~’11)

 

[View point]
LinkedIn은 지난 5월 8억8,000만 달러에서 9억 달러로 예상됐던 2012년 매출을 최대 9억2,500만 달러로 상향조정...

 

<Figure 4> Facebook(좌)과 LinkedIn(우)이 제공하고 있는 검색 옵션
<Figure 5> 주요 소셜 미디어가 발생시키는 콘텐츠의 가치
<Figure 6> LinkedIn의 사업 부문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