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TV를 통한 인터넷 접속 전 세계에서 확산 中...“TV는 새로운 온라인 콘텐츠 이용 매체”

(무료)TV를 통한 인터넷 접속 전 세계에서 확산 中...“TV는 새로운 온라인 콘텐츠 이용 매체”

 

링크: http://bit.ly/S06Fcf

 

<Key Message>
시장조사업체 NPD Group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총14개 지역의 소비자 중1/5 가량이 TV로 인터넷에 접속해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는 습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TV가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이용 매체로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케이블 TV 등 전통 방송사 진영의 대응책 마련이 절실해 보인다(Source: NPD Group).

 

- TV 상에서 인터넷 콘텐츠 이용률 증가...TV의 PC·모바일 영역 침투 가시화
- 케이블 업계, TV를 통한 온라인 콘텐츠 이용 확산 대비책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