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Twitter, 연이은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개시…미...

Twitter, 연이은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개시…미디어 사업자로의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

 

링크: http://bit.ly/RntJ0z

 


 

[News]
Twitter가 최근 인기 자동차 경주 NASCAR(NASCAR(National Association for Stock Car Auto Racing) 관련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유럽 최대 축구 축제인 ‘EURO 2012’를 겨냥해서도 비슷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다.

최근 성장률 둔화세를 보이고 있는 Twitter가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의 연이은 제휴를 통해 인기 스포츠 전용 서비스에 나선 배경은 1차적으로는 가입자 증가 효과를 노리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Twitter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본격적인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에 나설 경우 기존 미디어 사업자들의 직접적인 경쟁 상대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 업계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News Plus]
Twitter가 세계 3대 자동차 경주 대회 NASCAR와 제휴를 체결하고, NASCAR 관련 콘텐츠만을 선별ㆍ편집 제공하는...

 

<Figure 1> Twitter의 NASCAR 전용 서비스 화면 및 관련 TV 광고 화면 스냅샷
<Figure 2> Twitter의 "EURO 2012" 전용 서비스 화면 및 참가 국가별 지지 현황 분석 자료 스냅샷
<Figure 3> 미국의 Twitter 및 Facebook 가입자 성장률 추이(2010~2014)

 

[View Point]
Twitter가 단발성 이벤트로 제공하고 나선 NASCAR 버전 서비스를 두고 미디어 업계가 술렁이고...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