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뉴스 애그리게이터 `Flipboard`와 `Pulse`의...

(무료)뉴스 애그리게이터 "Flipboard"와 "Pulse"의 상반된 수익 모델, 美 미디어 업계의 미래 수익화 전략의 지표 제시

 

링크: http://bit.ly/LJjhvf

 

<Key Message>
모바일 앱 기반의 뉴스 애그리게이터 서비스 "Flipboard"와 "Pulse"가 최근 각각 New York Times, Wall Street Journal과 콘텐츠 제휴를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미디어 업계는 "Flipboard"와 "Pulse"가 각각 "광고", "가입형 유료 서비스"라는 상이한 수익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이들의 메이저 언론사와의 제휴 성과를 통해 어떤 모델이 미래 미디어 시장에 바람직할 지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Flipboard-New York Times", "Pulse-Wall Street Journal "연합전선 구축...각각 광고·유료화 수익모델 적용
- 광고와 유료화의 상반된 수익 모델, 승자는 누구?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