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DVR 기능 둘러싼 Dish와 방송사간 법정 공방 격화...방송사의 재전송료 인상 압박 카드 활용 주시
[News]
美 위성 TV 사업자 Dish Network의 신규 DVR 기능 "Auto Hop"이 방송 업계를 뒤흔들고 있다. "Auto Hop"은 프라임 타임 시간 대에 지상파 방송사를 통해 방영된 TV 프로그램을 녹화해 재생할 경우 자동으로 광고를 차단해 주는 기술로, 방송사의 광고 수익 악화를 촉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견되고 있기 때문이다.
"Auto Hop"을 둘러싼 Dish Network와 방송사 진영의 법정 공방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DVR 이용자의 "광고 건너 뛰기" 행태에 대해 줄곧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 왔던 방송사 진영이 "Auto Hop" 관련 소송을 계기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어 주목된다.
[News Plus]
美 위성 TV 사업자 Dish Network는 지난 5월 10일 녹화된 프라임 타임 시간대 지상파 방송 TV 프로그램을 재생할 시...
<Figure 1> "Hopper DVR"의 "PrimeTime Anytime" 서비스 화면
<Figure 2> "Auto Hop" 기능 적용 화면
[View Point]
Dish는 기존 DVR 서비스의 빨리 감기 기능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며 "Auto Hop" 합법성을 주창했지만, 방송사 진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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