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동통신 시장 평가지표, 가입자 기반에서 "계정" 또는 "비트" 기반으로 변화 中
<Key Message>
지금까지 이통사 실적 분석에는 가입자 해지율, ARPU, 가입자 순증 등 가입자(subscriber) 중심의 지표들이 이용되어 왔다. 그러나 커넥티드 단말 및 서비스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기존의 가입자 개념 대신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이용자 ‘계정(account)’ 또는 네트워크로 전송된 데이터 ‘비트(bit)’ 기반 매출 통계가 새로운 평가 수단이 될 전망이다.
- 커넥티드 단말 종류 및 데이터 요금제 변화에 따라 ‘계정’ 또는 ‘비트’당 매출 측정 필요할 전망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blo 3`의 기록적 흥행 가도가 국내 게임 업계... (0) | 2012.05.30 |
---|---|
美 케이블 방송사, WiFi 대응 위한 연합전선 구축 선언... (0) | 2012.05.30 |
주요 FPS 게임별 성공요인 및 향후 전략 (0) | 2012.05.29 |
메이저 IT 기업의 `Big Data` 시장 진출 본격화..... (0) | 2012.05.29 |
(무료)印 스마트폰 시장, 경쟁력·차별성 확보 위... (0) | 2012.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