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기업의 고객 서비스 채널 선택, 대상과 목적 정확히 이해한 맞춤 서비스로 거듭나야
<Key Message>
전화와 고객 창구가 전부였던 과거 고객 서비스가 인터넷과 자동화 서비스, SNS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채널의 등장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의 요구와 특성에 맞춘 채널 선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고객 서비스를 위한 정보의 통합과 적절한 운용 매뉴얼 확립이 중요한 시점이다.
- 기업의 고객 서비스 채널 선택, 대상과 목적의 정확한 이해·분석이 뒤따라야
- 통합적 채널 운용을 위한 매뉴얼 기준 필요...고객 개개인을 대우하는 서비스 정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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